지속적으로 진화하는
Evoland은 RPG에 대한 사랑의 편지입니다. 8비트 Final Fantasy에서 Diablo까지 모든 것을 수용하며 장르의 과거의 모든 부분에서 영감을 받으므로 게임이 놓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다음에 경의를 표할 게임을 계속 추측하게 만드는 재미있는 역사 수업입니다.
RPG 역사 여행
왼쪽과 오른쪽으로만 움직일 수 있는 좁은 2D 평면에서 시작하여, Evoland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모으는 것입니다. 작은 일이지만, 게임을 완전히 바꾸고 나머지 경험을 완벽하게 표시합니다. 대부분의 게임이 하나의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발전시키는 반면, Evoland는 정기적으로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보이고 플레이되는 항목을 수집하는 전체 RPG 장르의 진화에 대한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 진행 속도가 놀랍도록 빠르게 진행되어, 흑백에서 16색, 그리고 1시간도 채 되지 않아 3D로 전환됩니다. 그러나 이후에는 개념적인 벽에 부딪혀 진행이 느려집니다. Evoland의 시각적 진보에서 이것이 가장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개선 사항이 개선된 텍스처와 같은 작은 효과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대규모 변경 사항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더 매력적이지만 덜 흥미롭습니다.
마을에 들어가는 것은 Evoland의 핵심 개념이 지치기 시작하는 완벽한 예입니다. 이러한 핵심 지역 중 하나에 들어갈 때마다, 수십 개의 보물 상자를 돌아다니면서 각 사람과 집을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꽤 독창적이지만, 게임의 끝까지 가면 새로움이 사라집니다.
모든 것을 갖춘
개발이 때로는 반복적이고 지루해지지만, Evoland의 던전은 여전히 다양한 것을 섞어줍니다. 오버월드 맵에서 전환하여, 각각의 일회성 지역에서 정확히 무엇을 볼지 알 수 없습니다. 일부는 디아블로에서 크게 영감을 받은 전리품 크롤링 단계와 같이 단일 레벨에 대한 새로운 매커니즘을 소개합니다.
그러나 Evoland는 항상 이러한 다양성을 제공하지는 않으며, 이전에 사용된 요소를 다시 사용할 때 매우 짜증나게 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과도하게 사용되는 단순한 메뉴 기반 전투로, 플레이의 속도를 계속해서 늦춥니다. 이것을 젤다 스타일의 퍼즐 던전이나 더 직접적인 전투 섹션과 비교하면 Evoland는 일관성이 없고 잘못된 속도 조절을 보입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게임의 핵심 개념의 직접적인 문제이지만, 얼마나 많이 영향을 미칠지는 당신의 게임 선호도에 많이 달려 있습니다. RPG 특성을 다시 방문하고 알아서 재미를 더하려는 Evoland는 때로 지루한 일을 계속하도록 만드는 함정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은 이해하나요?"라고 묻는 동안 내 어깨를 바라보고 살짝 지치기 시작했습니다.
멋진 회고
Evoland에 대한 불만이 있더라도, 좋은 면이 나쁜 면보다 훨씬 많으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오래된 게이머들에게는 향수를 자아내는 회고록이며, 게임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장르 중 하나에 대한 새로운 입문자들에게 흥미로운 역사 수업입니다.








